카테고리 없음

신이 내린 지상최고의 선물, 무주칠연양조 ‘머루...

보건복지타임스 2010. 1. 28. 17:31
728x90
뉴스 HOME > 경제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신이 내린 지상최고의 선물, 무주칠연양조 ‘머루와인’
홍재희 기자 (기사입력: 2010/01/28 17:26)



(무주=더데일리뉴스) 세계인이 즐겨먹는 와인, 이러한 와인이 서양인만의 전유물이라 생각하면 오산이다, 우리나라에도 세계적으로 경쟁력이 있고 맛 또한 뒤지지 않는 순수 토종 와인이 있기 때문이다, 바로 머루의 과즙으로 만들어낸 머루주이다. 또한 머루는 ‘건강에 가장 좋은 열 가지 식품’에도 속할 정도로 놀라운 효능을 보이기도 한다.

우리의 전통술 ‘머루주’는 신라 때부터 빚어온 전통 과실주이다. 조선 세종실록지리지와 강원도 지리지에 머루의 생산과 머루주(와인)에 관련된 기록이 남아있다.
무주에서 생산되고 있는 머루를 원재료로 한 머루와인의 성분분석과 기능성 연구를 총괄했던 한국식품연구원에 따르면 머루는 포도에 비해 항산화성분인 폴리페놀이 1.8배, 플라보노이드가 1.8배, 안토시안이 3.3배나 높다고 밝혔다.

무주칠연양조(대표 주성규)의 머루와인 ‘붉은 진주’ 해발 600m정도의 위치에 공장이 위치해 있으며, 청정지역의 자원과 반딧불의 고장 무주에서 1998년부터 머루농원을 개척하여 청정머루를 재배했고, 머루원액 100%의 순수양조방식으로 무주 머루와인 ‘붉은 진주’를 생산했다.



이 ‘붉은 진주’는 여러 박람회에 참가하여 그 품질을 인정받았고 2007 대한민국 P.T.S TOP 브랜드 와인 부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최근 2009년에는 프랑스 최대의 와인박람회인 빈엑스포(VINEXPO)에 참가하기도 했다.

무주칠연양조 주성규 대표는 “청정지역의 깨끗한 자원을 그대로 담은 유기농 웰빙 와인으로서 건강에도 좋고 피로회복과 혈액순환에도 좋은 기능을 갖고 있기에 가치가 충분한 와인”이라고 설명했다.

문의 : 063-323-3366,  www.머루와인.krwww.mujuwine.co.kr

홍재희 기자 hong6169@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idailynews@naver.com
* 미래를 여는 희망찬 신문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www.thedailynews.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P 더데일리뉴스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