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오토데스크, 프로젝트 쿠퍼 전세계 제공

보건복지타임스 2010. 2. 8. 12:25
728x90
  뉴스 HOME > 경제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오토데스크, 프로젝트 쿠퍼 전세계 제공
초보들도 간편하게 프리뷰 응용 프로그램
이경운 기자 (기사입력: 2010/02/08 11:31)

(더데일리뉴스=국토일보) 오토데스크는 5일 디자인 관련 종사자 및 일반인들이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료 2D CAD 기술의 프리뷰 응용프로그램인 프로젝트 쿠퍼(Project Cooper)의 제공 대상 범위를 전세계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프로젝트 쿠퍼는 조경 및 인테리어 디자이너, 기획자, 프로젝트 관리자 및 디자인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 기본 2D CAD 소프트웨어의 프리뷰 프로그램으로, 초보자들도 사용법 숙지 없이 정확한 도면, 레이아웃 및 평면도를 제작할 수 있다.

또한 재미있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제공되는 기본적 제도 도구와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학습 도움말과 끌어다 놓기 방식의 기호 등 컴퓨터를 이용해 디자인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들이 갖춰져 있다.

미국 피닉스의 트럭 운전사 스티브 미쳠(Steve Meachum)씨는 “프로젝트 쿠퍼를 사용해 야외 오븐, 스파, 정원, 두 마리 개를 위한 집까지 완벽하게 갖춘 뒷마당을 설계해보았는데, 사용이 아주 자연스럽고 간편해서 디자인을 마무리하는 데 30분밖에 걸리지 않았다”며 “몇 편의 짧은 설명 영상를 본 뒤 내 인생 최초의 프로젝트를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완료할 수 있었고 진행하는 내내 즐거웠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젝트 쿠퍼는 오토데스크 웹사이트(www.autodesk.com/projectcooper)를 통해 미국에서 수출이 금지된 국가와 일본을 제외한 전세계 모든 국가에서 영문판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국내 유저들은 웹사이트(www.autodesk.co.kr/pr-projectcooper)를 통해 무료 체험판을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또한 오토데스크 유투브 채널을 통해 프로젝트 쿠퍼 설명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이경운 기자 / Lkw@cdaily.kr

기사제공: 국토일보 (www.cdaily.kr)


P 더데일리뉴스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