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더데일리뉴스) 멸치는 뼈의 발육에 필요한 칼슘과 각종 무기질이 풍부하여 뼈가 약해지거나 쉽게 구부러지는 현상을 방지하며, 타우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트롤을 낮추고 혈압을 정상적으로 유지시켜준다. 또한 우리나라 식단에서 빠질 수 없는 좋은 식재료로, 예로부터 많이 애용되고 있으며 우리의 건강을 지켜주는 필수 품목이다.
경남 통영시에 소재한 금성냉장(주)(대표 김성일)은 이러한 건강 필수 품목 중의 하나인 건멸치를, 지속적인 품질 향상과 효율적인 생산관리로 ‘해리원’이라는 자체 브랜드로 출시하여 동종업계 최고의 중견기업으로 우뚝 서고 있다.
특히 이 기업은 지난 2007년 ‘해리원’ 출원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공격형 마케팅전략을 펼치며, 매년 20%이상의 매출 신장과 07년도 매출액 대비, 5배를 뛰어넘는 성공신화를 이룬 기업으로 업계에 정평이 자자하다.
‘해리원’ 제품의 가장 큰 강점은 품질에 있다. 20여 년간 서부경남 70여개 선단 중 멸치 생산 실적 1위를 지키고 있는 이 회사 선단이, 세계가 인정하는 청정해역인 남해안에서 직접 멸치를 잡아 품질 좋은 멸치들만 엄선해 상품화하기 때문에, 멸치의 신선도와 제품의 우수성이 남다르다. 게다가 이 회사에서 자체적으로 인터넷 쇼핑몰을 개설하여 소비자와의 직거래를 통해, 품질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고 있어 날이 갈수록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으로 재 구매 요청이 쇄도하고 있는 ‘해리원’ 제품은 물론 맛이 월등해 높은 평가를 받고 있지만, 최고 품질의 제품을 만들겠다는 이 회사 직원들의 철저한 품질관리와, 고객밀착형 마케팅이 내포되어 있어 이와 같은 일이 실현될 수 있다고 평가되고 있다.
‘믿음과 신뢰’가 기업을 경영하는데 최고의 가치라고 강조하는 금성냉장의 김 대표는 ‘고객 감동형 CEO’로서, 기존 고객과 주요 잠재 고객들을 대상으로 직접 편지를 보내 ‘해리원’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특히 ‘해리원’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게 사후 해피콜을 실시하여, 제품 이용에 관한 고객의 평가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함으로써, 향후 ‘해리원’ 제품 머천다이징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또한 주요 거래처 및 고객들은 김 대표가 직접 방문하여 고객의견을 수렴하고, 수렴한 내용들을 다시 제품 및 고객서비스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이러한 고객관리 시스템으로 주변인들의 입소문을 통한 구매가 활발해지고 있으며, 특히 신규 고객들의 재 구매율이 80% 이상이고, 신규 고객 중에 추천에 의한 구매율이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다양한 판로를 개척함과 동시에 고객들에 대한 편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는 김 대표는, 고객이 가장 큰 자산임을 인식하며 “앞으로 더욱 더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하며 “특히 ‘해리원’ 인터넷 쇼핑몰이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 받기를 원한다”는 소망을 덧붙이는 것도 잊지 않았다.
www.keum-sung.com
곽영호 기자 thedailynews@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idailynews@naver.com
* 미래를 여는 희망찬 신문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www.thedailynews.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