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예천군] 에고(ego), 어르신의 넋두리2.0 첫 수업

보건복지타임스 2024. 7. 24. 13:25
728x90

[예천군] 에고(ego), 어르신의 넋두리2.0 첫 수업

 

 

[보건복지타임스] (재)예천문화관광재단(이사장 김학동)은 23일 ‘에고(ego), 어르신의 넋두리2.0’의 첫 수업을 시작했다.

 

‘에고(ego), 어르신의 넋두리2.0’은 지역 어르신에게 다양한 문화활동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소통 및 글쓰기 교육을 통해 자신을 표현토록 함으로써 자존감을 높여 삶의 활력을 더해주는 사업으로 예천군이 주최하며 (재)예천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고 한국수력원자력 예천양수발전소가 후원한다.

 

이번 ‘에고(ego), 어르신의 넋두리2.0’는 예천읍·용문면·효자면·은풍면 4개 지역에서 진행되며 각각 10여 명의 어르신들이 살아온 이야기를 자신만의 글로 표현하고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글쓰기 수업뿐만 아니라 퍼스널컬러 진단, 네일아트, 백자만들기 체험, 문학관 견학 등 다양한 체험과 탐방 수업도 진행하며 오는 11월에 글쓰기 작품, 만들기 작품, 수업 및 체험 사진 등 4개월간의 활동 내용을 전시할 예정이다.

 

김학동 이사장은 “어르신들이 서로 이야기를 공유하고 다양한 문화체험으로 삶의 활력을 얻길 바란다”며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즐거운 노년생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보건복지타임스≫ 배우 오연서, “‘플레이어2: 꾼들의 전쟁’ 종영 아쉬워. 시원 섭섭한 기분

 [보건복지타임스] 배우 오연서가 ‘플레이어2: 꾼들의 전쟁’ 종영 소감을 전했다.   8일, 소속사 스토리제이컴퍼니 측은 tvN 월화드라마 ‘플레이어2:

www.hw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