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

[상주시] 소중한 우리아이맞이 가족 백일해 예방접종 지원

보건복지타임스 2024. 11. 20. 13:22
728x90

[상주시] 소중한 우리아이맞이 가족 백일해 예방접종 지원

 

 

[보건복지타임스] 상주시보건소(소장 김재동)는 국내 백일해 첫 사망자(생후 2개월 미만)가 발생함에 따라, 감염시 중증으로 발전 가능성이 높은 고위험군인 생후 2개월 미만 영아 보호 및 저출생 극복을 위해 임신부 및 양육가족에게 백일해 예방접종을 11월 18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예방접종 대상자는 상주시 관내에 주소를 두고있는 임신부 및 가족(배우자, 조부모, 외조부모)으로, 신분증과 가족관계증명서를 지참하고 상주시보건소 예방접종실을 방문하여 백일해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임신부가 임신3기(27~36주) 백일해 예방접종을 하게 되면 태아에게 항체를 전달되고, 전달된 항체는 신생아를 보호해 생후 첫 백일해 예방접종(2개월)전까지 영아의 백일해를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한 예방접종이다.

 

이금숙 질병관리과장은 “생후 2개월 백일해 접종 전 영아가 백일해에 감염될 경우 합병증 발생이 높아질 위험이 있으므로, 임신부 및 양육 가족은 백신 접종을 통해 감염병을 예방하여 영아를 건강하게 보호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보건복지타임스≫ '가석방 심사관 이한신' 남태우, 고수 보좌하는 '귀요미 사무장' 황지순 役.

 [보건복지타임스] 배우 남태우가 또 한 번의 연기변신에 나선다. 7일 소속사 루트비컴퍼니는 남태우가 오는 11월 18일 첫 방송되는 tvN 새 월화드라마

www.hw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