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25/04/03 2

[경북도] 공공보건의료 협력강화 추진단 산불 피해지역 의료봉사

[보건복지타임스] 경북도가 초대형 산불로 인해 지역사회 전반에 걸쳐 막대한 피해를 당한 이재민 건강을 돌보기 위해 시군 이재민 대피시설과 임시숙소를 방문해 의료지원을 한다. 이번 의료지원에는 경북대학교병원, 칠곡경북대학교병원, 동국대학교 경주병원 등 ‘경상북도 공공보건의료 협력 강화 추진단’(이하 ‘추진단’) 참여병원이 3월 31일부터 의료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의료지원은 산불 피해지역 이재민의 심리 안정을 위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내과 전문의 등 대학병원 전문 의료진으로 구성해 산불 피해를 당한 주민의 건강 회복을 돕고 있으며, 특히 양동헌 경북대학교병원장도 직접 진료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피해가 많은 마을의 보건진료소를 돌아가며 방문해 주민들을 위한 기초진료와 건강상담 등 마을 이동 진료까..

사회복지 2025.04.03

주택담보대출 수도권 DSR 추가 규제, 아파트담보대출 추가 한도 이용 조건

[보건복지타임스] 금융당국이 주택시장 안정화 방안으로 주택담보대출관련 규제를 좀더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스트레스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3단계와 관련해 수도권 주택담보대출(주담대)에 가산금리를 상향하는 등 가계부채 추가 대응 카드를 가다듬고 있다. 이와 함께 수도권 전세대출 보증비율을 현행(90%)보다 더 축소하는 방안도 검토한다. 오는 7월 스트레스DSR 3단계가 도입되면 가계대출 가산금리가 현행 0.75%에서 1.5%로 상향되는데, 여기에 수도권 주담대에만 가산금리를 1.95% 수준으로 올리는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수도권 전세대출 보증비율을 추가로 축소하는 방안도 논의한다. 특히 강남3구(강남·서초·송파) 외에도 수도권 지역별로 가계대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다주택자의 신규 주담대를 제..

사회 2025.04.03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