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부여군 세도면,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소 ‘우리동네 한바퀴’사업 시작

보건복지타임스 2025. 4. 11. 13:17
728x90

부여군 세도면,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소 ‘우리동네 한바퀴’사업 시작

 

 

[보건복지타임스] 부여군 세도면(면장 김주숙)은 지난 10일 반조원리 경로당 방문을 시작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소‘우리동네 한바퀴’사업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한바퀴’는 교통이 불편하거나 정보 접근성이 낮아 각종 복지혜택에서 소외된 어르신 및 취약계층을 직접 찾아가 맞춤형 보건‧복지 상담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의 선제적 발굴 및 잠재적 위기를 해소하고 나아가 지역 주민의 복지 체감도와 만족도를 향상하고자 추진한다.

 

각 마을의 회관에 방문하여 △보건‧복지 소외계층 및 위기가구 발굴 △다양한 복지시책 홍보 및 정보 △복지서비스 관련 상담 △만성질환 건강상담 및 건강 관리 서비스 △취약계층 가구 또는 추가적인 도움이 필요한 가구 상담 및 서비스 연계 등 보건‧복지 종합상담을 제공한다.

 

김주숙 세도면장은 “직접 찾아가 상담해 드리는 우리동네 한바퀴 사업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 발굴에 힘쓰고, 주민들이 만족하는 따뜻한 복지 실현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세도면은 매월 2~3개소 마을을 방문하여 연말까지 30개소 경로당을 찾아가 보건‧복지 종합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보건복지타임스≫ '이혼보험' 이동욱X이주빈X이광수X이다희, 2화 만에 유쾌한 웃음X설렘까지

 [보건복지타임스] ‘이혼보험’이 단 2화 만에 유쾌한 웃음부터 설렘까지 풀패키지 재미를 보장했다. tvN 월화드라마 ‘이혼보험’(연출 이원석·최

www.hwtimes.co.kr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