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소개
이 책은 보험, 자동차, 금융, 제약 등 다양한 비즈니스 분야에서 최고의 판매실적을 올린 초특급 세일즈맨 60명의 성공 노하우를 담고 있다. 최근 몇 년간 해당 분야에서 자타가 공인하는‘판매왕’자리에 올랐던 그들의 성공비결은‘고객 만족’을 넘어‘고객 감동’으로 진화해 가는 21세기 세일즈의 패러다임 변화에서 찾을 수 있다.
그들은 한결같이“결코 만족을 모르는 고객의 지갑을 열려면 만족을 넘어선 아주 특별한 가치를 찾아야 한다”고 입을 모은다. 따라서 이 책은‘평생고객’을 창출하는 차별화된 세일즈 테크닉들을 제시함으로써 대한민국 모든 세일즈맨들에게 판매왕을 꿈꿀 수 있는 최선의 기회를 열어주고 있다.
#출판사 서평
* 대한민국 판매왕들의 성공 노하우 38
이 책의 집필을 위해 일간지 기자 출신의 저자들은 2007년 7월부터 2008년 4월까지 약 1년에 걸쳐, 1회 이상 판매왕 자리에 오른 경험을 가진 세일즈맨들을 집중 취재했다. 그리고 판매왕들이 털어놓은 다양한 사례들 가운데 주목할 만한 성공 노하우 38가지를 발굴, 정리했다. 그렇다면 판매왕들과 보통 세일즈맨들의 가장 결정적인 차이는 무엇일까? 그건 바로‘평범함’의 거부였다. 즉 판매왕들은 자신을 믿고 따르는 충성고객들에게 절대‘표준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 고객 한 명 한 명에 대해 차별화되고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로 하여금 자신들이 특별한 대우를 받고 있다는 느낌을 갖게 한다. 이 느낌이 고객 감동으로 이어지면서 그들의‘충성고객’은 다시‘평생고객’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었다. 세일즈의 세계에선 언제나 팔고자 하는 사람이 사고자 하는 사람보다 압도적으로 많다. 하지만 판매왕의 세계에선 언제나 사고자 하는 사람들이 훨씬 더 많다. 판매왕들은 제품이 아니라 꿈과 감동을 팔기 때문이다. 제품의 질(quality)은 더 이상 고객의 지갑을 여는 데 기준이 되지 못하는 시대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판매왕들은 함께 있으면 인생이 좀더 풍요로워지고 즐거워지는 사람이 되고자 노력했으며, 그 노력에 기꺼이 지갑을 연다는 사실을 명쾌한 사례들을 통해 입증한다.
* 고객의 지갑이 아니라 고객의 마음을 열어라!
이 책에서 소개하는 판매왕들도 처음엔 고객의 냉대와 거절에 부딪혀 눈물을 흘렸던 평범한 세일즈맨이었다. 하지만 그들은 결코 어떤 고객에게도 등을 돌리지 않았다. 제아무리 싸늘한 반응과 차가운 시선이 쏟아진다 하더라도, 그들은 고객 한 명 한 명을 정성을 다해 섬겼다. 그들은 자신들이 달콤한 감언이설을 통해 고객의 지갑이나 노리는 사람이 아님을 먼저 입증하는 데 총력을 경주했다. 그러고 나서 점차 고객의 마음에 자신들의 긍정적 이미지를 각인하고자 다양한 감동 이벤트를 기획했다. 단순한 세일즈맨이 아니라 인생의 동반자요 파트너로서의 관계구축에 심혈을 기울였고, 서로의 고민을 나누는 친구이자 가족이 되고자 노력했다. 치열한 생존 경쟁의 시대에, 서로가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는 감동을 연출하는 세일즈맨들, 그들이 바로 이 시대의 진정한 판매왕들인 것이다. 판매왕들은 자신들이 확보한 고객의 숫자에 연연하지 않는다. 수천 명의 1회성 고객보다는 단 한 명의 평생고객을 만들기 위해 그들은 아주 특별한 헌신을 제공한다.
*세일즈의 신들은 진심으로 승부한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판매왕들은 값비싼 술과 식사를 고객에게 대접하지도 않는다. 호화로운 선물이나 리베이트를 제공하지도 않는다. 다른 세일즈맨들과 출혈을 감수하는 과당경쟁도 펼치지 않는다. 다만, 그들은 자신들의 진심을 고객들에게 전하기 위해 애쓸 뿐이다. 제품에는 가격표가 붙지만, 그 제품을 파는 사람들의 진심은 결코 가격으로 측정할 수 없다. 측정할 수 없고 헤아릴 수 없는 특별한 가치를 제공하는 것, 그것이 바로 판매왕으로 가는 가장 빠른 길임을 그들은 강조한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판매왕들의 38가지 성공 노하우는 모두 고객 감동을 구현하는 방법에 그 초점이 맞춰져 있다.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 감동으로 진화해 가는 세일즈맨만이 마침내 판매왕의 반열에 오를 수 있음을 보여주는 이 책이, 이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세일즈맨에게 지혜로운 길라잡이가 되어주리라 확신한다.
<전화 02-332-3310 팩스 02-332-7741> [가 격 13,000원]
# 저자 소개
* 장순욱
성균관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했으며, 영국 뉴카슬 대학교에서 국제정치경제학 석사과정을 공부했다. <서울경제신문사> <스포츠투데이> 기자로 활동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사회관련 서적들을 저술하고 있으며, 현재 CBS 등에서 시사평론가로 활동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홍보도 전략이다!》《푼돈의 경제학》《부자들의 상상력》이 있다.
* 이수연
잡지사 기자를 거쳐 톡톡 튀는 감성과 열정으로 20대 중반에 홍보대행사 유스커뮤니케이션 을 창업했으며, 국내외 유수 기업들의 홍보·마케팅을 담당했다. 현재 대학생과 직장인들 대상으로 자기계발과 커리어 관리에 대한 강의를 하면서 리더십과 자기계발, 비즈니스 매너 등에 관한 콘텐츠를 기획, 개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