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더데일리뉴스) 양재동 AT센터에서 지난 4일 한국애견연맹이 주최하는 ‘제38회 KKF 애견미용사 자격검정 및 컨테스트’가 성대히 개최되었다. 총 133명의 애견미용사가 참가한 이 컨테스트에서 33명의 입상자 중, 14개의 상을 권상국애견미용학원의 학생들이 획득하여 이 학원의 위상을 드높였다.
권상국애견미용학원은 지난 ‘37회 애견미용 컨테스트’에 이어 이번 ‘38회 애견미용 컨테스트’에서도 놀랄만한 성적을 거두어, 이 학원의 김성경씨가 영예의 대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하여 금상을 수상한 이창은씨 외에, 다수의 수상 소식이 알려지자 해당 교육기관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이번 대회는 특히 ‘제3회 베스트 오브 베스트 애견미용사 컨테스트’가 함께 개최되었으며, 금상 수상자인 이창은씨에게 일본 왕복 항공권이 수여되는 등, 애견미용사의 자질향상과 사기 진작에 크게 기여했다.
이와 같은 우수한 성적이 나올 수 있게 된 비결에 대해 학생들은 “이른 아침부터 저녁 늦은 시간까지 학생들의 지도에 힘쓴 권상국 원장의 세심한 교육과 지도 덕분이다”라고 전했다.이에 권 원장은 “자신의 지도를 최선을 다해 따라와 준 학생들의 노력이 더 크다”고 말했다. 이처럼 사제간의 신뢰와 밀어주고 끌어주는 힘이, 좋은 성적이 나오게 된 원천이라 할 수 있겠다.
다수의 수상으로 더욱 주목을 받게 된, 권상국애견미용학원의 교육방식은 이미 세간에 화제가 된 바가 있다. 원장 1:1 직강 방식의 수업을 원칙으로 하고, 원하는 학생들에게는 시간에 제한을 두지 않고 연습할 수 있도록 지도하여 전문 고급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이러한 교육 지도의 결과 애견미용시험에서 우수한 성적을 나타나게 되었고, 졸업 후 실무과정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며 매년 애견미용계의 1위를 달리고 있다. 이번 수상 쾌거로 한껏 교육 열기가 달아오른 권상국애견미용학원은, 애견미용교육의 더욱 훌륭한 인재양성과 전문화 및 대중화를 위해 내년에는 우수한 강사진을 대폭 보강할 예정이다.
[권상국애견미용학원의 수상자 명단]
대상(김성경), 금상(이창은, 김성경, 윤선희), 은상(서진혁, 박선정, 도귀선), 동상(채지은, 권순영, 류은영, 최윤진), 장려상(이혜윤, 정다이, 임성희)
곽영호 기자 thedailynews@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idailynews@naver.com
* 미래를 여는 희망찬 신문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www.thedailynews.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