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손소영 작가, 다양한 삶의 형태를 메시지로 담아내...

보건복지타임스 2011. 4. 27. 16:16
728x90
  뉴스 HOME > 사회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손소영 작가, 다양한 삶의 형태를 메시지로 담아내 화제
편리주의 삶을 지향하며 자연의 모든 것을 사랑하는 작품세계
홍재희 기자 (기사입력: 2011/04/27 12:01)



프랑스 UNIVERS DES ARTS 발행인 Patrice가 보석같은 작품이라 극찬한 손소영 작가
다양한 삶의 형태를 메시지로 담아내 화제

(서울=더데일리뉴스) 지난 4월20일 오후 2시 여의도 소재 국회 의원회관 중앙홀에서 자폐아동 및 청소년들의 재능을 소개하는 ‘신한은행(은행장 서진원)과 함께하는 소리없는 울림展’을 국회의원 황진하, 노영민 공동주최이며, 주) 아이앤미래 손소영 대표의 주관 으로 행사를 가졌다.

이번 전시회는 천재적인 자질이 있는 발달장애아들의 재능을 발굴하여 다시 세상 속으로 동참시킨다는 취지로 개최 된 것이며, 본 전시전을 계기로 향후 작가로서의 길을 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는 좋은 의도로 기획되었다는 평가를 받는 의미있는 행사다.

이번 행사를 협찬한 손소영 대표는 작가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는 전도유망한 작가이다.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원 회화과 서양화를 전공하였고. 피카소, 모딜리아니 가 수학한 아카데미 그랑 쇼미에르에서 수학하였다. 특히 손소영 작가는 세계 최초 만국 박람회가 개최 되었던 세계 최고의 전시장인 그랑팔레에서 2009년 프랑스 최고 권위의 전시인 Art en capital 에 한국 대표작가 박광진, 이광하, 전명자작가 등과 나란히 전시를 하였다.



손 작가의 작품세계를 들여다보면 공간형상의 절묘한 조화, 풍부한 색채감, 유니크한 작품구성력으로 원과 그것에서 파생된 다양한 형상물로 작품의 호소력을 내포하고 있으며, 국내외에서 많은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다. 특히 황금빛의 원형이 좋은 기운과 부를 불러들인다고 중국, 일본 기업에서 유행처럼 소장하고 있다고 한다.

작가 자신이 지니고 있는 종교적 신념을 대변하듯이 여러 가지 형태 다양한 유형의 이미지들이 부차적으로 원 속에 혹은 그 주변에 스며들게 하여 다양한 컨셉과 주제를 설정하고 있다.

현대인의 삶과 관련이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는 손소영 작가는 편리주의 삶을 지향하며 자연의 모든 것을 사랑하고자하는 마음을 담아내고 있다, 지속적이며 다양하고 창의적인 작품세계를 시도하면서 고난도의 작품을 완성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주)아이앤 미래 대표이자 Brain Art 미술교육원을 운영하고 있는 손소영 작가는 다양한 작품세계를 통해 왕성한 전시회를 주관하고 있으며 발달장애나 자폐증 등 뇌기능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그 장애와 대조되는 천재성이나 뛰어난 재능이 사회에서 인정받으며 전문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지속적으로 지원을 하고 있어 사회적으로 좋은 귀감이 되고 있다.

홍재희 기자 hong6169@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idailynews@naver.com
* 미래를 여는 희망찬 신문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www.thedailynews.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P 더데일리뉴스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