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

[정담스님의 건강이야기] 수술하지 않고 얼굴을 작게 만드는 법.

보건복지타임스 2008. 3. 3. 17:32
728x90
뉴스 HOME > 칼럼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정담스님의 건강이야기] 수술하지 않고 얼굴을 작게 만드는 법.
금단비기-사암오행골기경락
홍재희 기자 (기사입력: 2008/03/03 17:04)

음. 양의 균형을 이루어 신체의 가장 이상적인 형태인 금단에 이르게 하는 신비롭고 은밀한 기법.

요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방법 중에 수술을 하지 않고 얼굴을 작게 만드는 얼굴축소에 대한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중 수술하지 않고 얼굴을 작게 만드는 방법으로써 주로 경락마사지를 통한 얼굴축소에 무척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일명 얼큰이”로 불리 우며 주위 사람들에게 놀림을 받거나 어깨선에 비해 얼굴이 커 보이는 경우로 간단한 방법으로 얼굴축소를 할 수 있다.

얼굴을 작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면 다음과 같은 방법이 있다.
얼굴은 장부의 모든 허실관계가 나타 나기도하고, 인간관계상 첫인상을 규정짓는 중요한 곳이기도 하며, 옛 부터 얼굴의 상을 보고 운명까지 예단한 중요한 곳이다.
얼굴이 커 보이는 것은 주로 얼굴자체의 순환문제나 장부의 허실문제, 턱선이나, 광대뼈 등의 얼굴 안면 부위의 뼈의 문제 등 다양한 원인이 있다.

얼굴자체의 순환문제, 즉 신진대사나 수액조절 등의 원인인 경우엔 간단히 스스로 본인이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피부, 신진대사 등에 관련이 있는 폐기능이 약할 경우에 주로 나타나는 증세로 잠을 자고 일어나서 손이나 얼굴이 붓는 경우에 해당 되는 것으로 이런 경우에 광대뼈 아래 부분을 손으로 마사지 해주면서 생수를 하루 1리터이상 자주 마시며, 음식은 주로 매운맛이 나거나 그 성질이 매운 음식은 폐 기능을 도와 얼굴부종 등에 효과가 좋은 것 들이다.

# 얼굴축소 전, 후 사진


우리 몸은 수분이 70%정도로 얼굴만 잘 마사지해줘도 어느 정도 얼굴축소의 효과가 나타나기 마련이다. 이왕이면 얼굴축소의 효과를 보기 위해선 광대뼈아래 관료혈, 거료혈, 코의 양쪽끝 부분인 영양혈 부분을 자주 마사지해 주거나 신선한 생수를 자주 마셔주거나 음식 중 생강, 무, 카레, 양파, 도라지. 배, 계피, 현미, 율무 같은 음식은 얼굴축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경우엔 얼굴이 크면서 사각턱이 유난히 발달한 경우엔 효과가 없으므로 반드시 부종형 얼굴에 쓰는 것이 효과적 이다. 즉 특정부분의 뼈가 커서 얼굴이 커 보이는 경우보다 전체적으로 얼굴이 큰 경우에 효과적이다.
특정부분의 뼈가 커서 얼굴이 상대적으로 커 보이는 경우는 전문가의 상담이 필요하다.

-금단비가 자료제공.

정리 : (더데일리뉴스 / 홍재희 기자)

>>>>>>>>>>>>>>>>>>>>>>>>>>>>>>>>>>>>>>>>>>

[정담스님 프로필]
▶ 현, 금단비가 대표
▶ 현, 석련사 강남포교원(여여선원) 주지 (정담스님)
▶ 현, 재단법인 정명회 회주
▶ 현, 시정일보 대체의학 논설위원
▶ 현, 송원대학 초빙교수
사암도인 불가전법 계승자.
금단비가-사암오행골기경락 창시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