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마는 예로부터 정풍초[定風草]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하였다, 이는 “중풍‘을 치료하는 약초 란 뜻으로 붙여진 이름이며, 뇌신경 계통의 약초로는 산삼에 버금가는 영약으로 알려져 있다.
두통, 불면증, 뇌출혈, 뇌졸중, 고혈압, 치매, 우울증, 스트레스 같은 두뇌의 질환에는 불가사의(不可思議)하다 할 만큼 효력을 발휘할 뿐만 아니라 위장병, 위궤양, 간질, 간경화증, 당뇨병, 식중독, 디스크, 백혈병, 암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질병에 두루두루 뛰어난 효력을 발휘한다.
김 성열 대표는 10년 동안 전국을 다니며 약초와 천마재배법을 연구하여 고향인 거창에 천마농장을 오픈한 거창천마농장(대표 김 성열 055-944-7745)의 김 대표는 천마를 제대로만 쓰면 산삼(山蔘)에 버금가는 효과가 있다고 이야기 한다.
최근까지만 해도 천마는 인공재배가 불가능하여 산삼보다 구하기 힘든 약재로 알려져 있었으나 수많은 연구와 노력의 결과로 천마재배에 성공한 거창천마는 관련 업종들로부터 관심의 초점이 모아지고 있으며 아울러 많은 질환으로 고생하는 소비자들에게 크나큰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이곳에서 생산되고 있는 천마제품은 생천마를 찌지 않고 칼로 떡 썰기 하듯 잘라 태양에 자연적으로 건조시켜 만들기 때문에 천마 고유의 약성분이 파괴되지 않으며 제품생산 시 천마약재함유율을 99.9% 까지 첨가하고 있어 여타 다른 제품과 비교도 될 수 없을 정도의 믿음이 요구되고 있으며 약효성분 또한 누구도 감히 흉내 낼 수 없을 정도로 인기가 크다.
생산되는 제품으로는 천마엑기스, 환, 분말, 건천마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생산 하고 있으며 국민의 건강을 생각한다는 강한 자부심을 통해 제품생산에 심혈을 기울여 생산하고 있으며 고객에게 보답 코져 노력하고 있다.
나름대로의 소신을 갖고 국민건강에 이바지 한다는 강한 신념을 통해 오늘도 불철주야 천마재배농법에 끊임없는 연구를 기울이는 김 성열대표야 말로 이시대가 간절히 요구하고 있는 진실된 전문인이라 아니 할 수 없으며 “고객감동을 통해 앞으로 더더욱 제품개발에 다양화에 혼심을 기울일 것”을 약속 하였으며 소비자와 생산자의 일대일 거래를 통해 고객에게 신뢰를 쌓고 있으며 전액 후불결제를 통해 믿고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거창천마는 mbc 전국시대 특집 방영과 경향신문 ‘2008 기능성식품 선진경영 대상’, 스포츠서울 ‘2008 베스트이노베이션대상’을 수상한바 있다.
[더데일리뉴스 / 홍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