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전시

국제벨리댄스협회, 몽환비 “TRIBAL FESTA 08"개최

보건복지타임스 2008. 4. 22. 17:15
728x90
  뉴스 HOME > 전시/예술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국제벨리댄스협회, 몽환비 “TRIBAL FESTA 08"개최
2008년 5월 3일~5월 5일 매일 아침까지 밤새도록 진행
홍재희 기자 (기사입력: 2008/04/22 14:43)



<트라이벌 벨리댄스(미국에서 탄생된 독특한 스타일의 벨리댄스: 벨리댄스의 한 장르)로 만드는 축제마을 TRIBAL FESTA 08>이 2008년 5월 3일부터 5일까지 국제벨리댄스협회 주관으로 성대한 개막을 기다리고 있다.

이 축제의 기획의도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만나는 트라이벌 춤을 추는 사람들의 축제로써 트랜스음악과 펑키한 느낌의 퓨전스타일 & 자유롭고 에스닉한 집시스타일이 공존하는 특별한 무대로 여기저기 모여서 유랑하며 함께 즐기고 노는 마을을 형성하는 뜻깊은 행사가 될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트라이벌 벨리댄스는 오리엔탈 스타일의 벨리댄스가 미국에서 여러가지 부족이나 집시 스타일 등과 결합되어 만들어진 벨리댄스의 장르 중의 하나이다. 원래 시초가 두 가지 이상의 스타일이 결합하여 만들어진 것이어서 퓨전과 믹스라는 것을 토대로 현재 다양한 표현방법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한국에서는 이미 2004년 최초로 국제벨리댄스협회의 공연단장 메이의 초연으로 트라이벌 벨리댄스를 알리게 되었고, 국제벨리댄스협회에서 한국의 트라이벌을 이끌어가는 과정의 일환으로 처음 집시들의 축제 페스티벌을 열게 되었다.

트라이벌 페스타 08에서 만나는 축제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1.퓨전트라이벌(트랜스적인 음악과 퍼포먼스), 와 집시트라이벌이 공존하는 버라이어티 공연들, 트라이벌을 사랑하는 팀들이 모여서 각자 개성 있는 스타일의 공연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2. 5월 5일이 어린이날이므로, 가족끼리 온 참여자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 귀여운 병아리 트라이벌 댄서들이 대거 참여하여 공연할 예정이다.

3.트라이벌 스타일을 배우면서 따라해 보고 다 같이 춤추고 노는 시간 + 다르부카 라이브 연주에 맞추어 화합의 시간을 가진다.
(트라이벌은 그룹 중에서 누군가가 리더로 나오면 그 리더를 따라하며 즉흥적으로 춤을 춘다.
리더는 시계방향으로 돌아가면서 누구나 다 할 수 있으며, 정해진 안무나 룰은 없다. 프리댄스!!!!!)

4.모인 참여자들을 즉흥적으로 팀을 구성하게 하여 팀워크를 가지게 한다. 주제를 던져주고 즉흥 퍼포먼스를 만들게 하여 발표하게 한다.

5.트라이벌 의상을 입은 집시들과 다 같이 어울려 원초적인 놀이 등을 할 예정

참가문의 : 국제벨리댄스협회 메이 공연단장
011-9784-3446 02-3432-7053
www.bellyqueens.co.kr, cafe.daum.net/tribalbellykorea

>>>>>>>>>>>>>>>>>>>>>>>>>>>>>>>>>>>>>>>

- 국제벨리댄스 김 민선 대표 프로필-

▶ 2008 전설적인 락그룹 할로윈 & 감마레이 내한공연 특별게스트로서 축하공연
울산 예술의전당 울산 벨리퀸즈 창단식 및 공연

▶ 2007 동양인 최초로 벨리댄스의 종주국 터키에서의 초청 장기공연
MBC ‘오늘의 아침’방송, SBS 슈퍼바이킹 출연

▶ 2006 동양인 최초 한국인 최초로 터키 현지 프로 벨리댄서 배출

▶ 2005 터키 전통 집시댄스 한국에 최초로 전수
이집트 나일강 선상 크루즈 동양인 최초 공연
제3회 국제벨리댄스페스티벌 ‘환상의 아라비안나이트’ 개최

▶ 2004 KBS 연기대상 시상식 오프닝 벨리댄스 작품안무 공연
탤런트 한혜진, 김빈우, 오윤아, 오수민 벨리댄스 교육

▶ 2003 국제벨리댄스연맹으로 출범
제1회 국제벨리댄스 페스티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