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us웰빙

더데일리뉴스 - ‘홍삼프라임’ 한국표준협회 ‘으뜸상품’ 선정

보건복지타임스 2008. 5. 15. 17:08
728x90
  뉴스 HOME > 건강/웰빙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홍삼프라임’ 한국표준협회 ‘으뜸상품’ 선정
국내 유일의 건식홍삼제조기 전문 업체
곽영호 기자 (기사입력: 2008/05/14 14:39)

지상에서 가장 유일한 약용 건강식품으로 알려진 홍삼의 효능에 대해 현대의학에서 밝혀진 바에 의하면 당뇨병 예방 및 항암효과, 혈액순환개선 및 고혈압, 동맥경화 예방 등 기타 여러 가지의 효능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특별한 관심을 갖고 있다고 한다.

이에 일반 가정에서도 누구나 간편하게 건식으로 홍삼을 만든다음 홍삼액을 추출하여 복용할 수 있는 건식홍삼제조기를 전문생산 보급하는 (주)한국전기전자아이엔티(대표 문병세 www.koreaee.com)는 작년 9월 ‘건식홍삼제조기’에 대한 발명특허를 업계 최초로 획득하였다. 이후 올해 2월 SC제일은행과 OK캐쉬백의 포인트 상품으로 채택되어 제품의 우수성이 입증된 ‘홍삼프라임’이 마침내 업계 최초로 지난 4월에 한국표준협회의 ‘으뜸상품’(건식홍삼제조기 부문)으로 당당히 선정되어 다시 한번 국내 최고의 제품으로 인정받고 고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건식홍삼제조기 ‘홍삼프라임’은 구멍을 물로 막는 절묘한 방식(특허기술)으로 냄새가 전혀 없고 홍삼 성분을 완벽하게 보호해주는 제품이며, 고가의 홍삼을 가정에서 누구나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간편한 홍삼액 추출방식 및 일반 약재도 다릴 수 있는 다기능 방식으로 고객들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제품의 기능을 차별화 했다.
이 회사의 문병세 대표는 “기존 습식제조기와의 확실한 차별화에 성공함으로써 연간 백만대까지 그 수요가 예상되는 국내시장에서 독보적인 제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면서 “이번 ‘홍삼프라임’은 세계시장을 겨냥해 적극적인 해외 마케팅으로 최근 캐나다에 지사를 설립했다.”고 말했다.
 
 
 
 
 
 
 


 


업계 최초라는 수식어가 항상 따라 붙는 이 회사의 ‘홍삼프라임’에는 ‘홍삼함 - 숙성함 - 숙성조 - 냉각조 - 보온조’가 있고, 각 기기의 역할을 제어하고 가열온도와 경과시간 등을 표시해주는 디지털 디스플레이가 전면부에 부착되어 있다. 이 가운데 냉각조는 숙성함과 숙성조에서 회수하지 못한 사포닌 성분의 증발을 차단하고 회수하는 역할로서 (주)한국전기전자아이엔티의 기술력이 집약된 부분이다. 문병세 대표는 “냉각조 상판 중앙에 매달린 듯한 원추형 봉 끝의 구멍에는 밑에서 올라온 수증기가 냉각팬으로 식혀진 유리벽에 부딪히면서 끊임없이 물방울이 맺힌다.”면서 “이렇게 만들어진 물방울이 수증기 속에 들어있는 사포닌의 증발을 차단함으로써 완벽한 홍삼엑기스를 만들어 낸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수삼을 아홉 번 찌고 아홉 번 말리는 9증9포의 과정을 거쳐 홍삼액이 탄생한다.”고 하며 “이 과정에서 홍삼의 사포닌 성분이 수증기와 함께 증발해 버리는데, 이걸 막는 것이 완벽한 홍삼액을 추출해 내는 최고의 기술이며 (주)한국전기전자아이엔티의 노하우”라고 회사 관계자는 전했다.

이와 같은 우수한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올해 매출 2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는 이 회사는 대한민국 ‘으뜸상품’으로서의 공인받은 기술력을 고객들에게 서비스하고 국민건강에 기여할 수 있는 신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사세 확장을 위해 경력사원과 주부사원을 신규채용 하고 있다.

제품구입문의:02-2642-7629 취업문의: 02-2642-0467 김지숙 팀장

[더데일리뉴스 / 곽영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