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

더데일리뉴스 - [류창열 건강칼럼] 심뽀를 고쳐야 병이 낫지 (3)

보건복지타임스 2008. 12. 3. 13:25
728x90

뉴스 HOME > 칼럼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류창열 건강칼럼] 심뽀를 고쳐야 병이 낫지 (3)
기 통하면 건강하고 기 막히면 병 걸린다(2)
더데일리뉴스 (기사입력: 2008/12/03 13:13)



마음이 긍정적일 때는 경혈이 열려 기가 자동으로 들어오고, 반대로 부정적일 때는 경혈이 막혀 기가 들어오지 않게 된다. 만물 중에 사람만이 마음이 두 개이며, 두 개의 마음 중 어느 것을 선택하든 자유이다. 그래서 사람을 만물의 영장이라 하며 자유의지인 이라 하는 것이다.

그러나 사람 이외의 모든 만물은 마음이 하나이자 스스로가 곧 자연이기 때문에 항상 자연과 공명(共鳴), 공진(共振)하므로 경혈이 열려있게 된다.

예컨대 야생동물들은 사람과 같은 질병이 없다. 왜냐하면 산과 들에는 병원도 없고 제약회사도 없으며 약국도 없고 한약, 보약, 영양제, 건강식품 같은 것들이 없어도 자연의 질서와 이치대로 살아가기 때문이다.

하지만 사람은 부정적인 마음과 긍정적인 마음이 눈앞의 이익과 즐거움으로 인해 오락가락하면서 경혈이 닫히고 열린다. 따라서 경혈이 열려야 기(氣 )가 12개의 경락으로 흐르며 자율신경이 정상적으로 움직이게 되는 것이다.

그럼 여기서 말하는 자율신경이란 무엇을 뜻하는 것일까?
우선 도로(道路)라는 문자부터 풀이해보자.
도(道)는 눈으로 볼 수 없는 길이다. 그래서 도는 눈으로 볼 수 없는 마음이 지나가는 길이라 할 수 있고, 로(路)는 눈으로 볼 수 있는 길이라서 눈으로 볼 수 있는 몸과 물체가 지나가는 길이라 할 수 있다. 옛날에 우마차가 다니는 길을 신작로라 했고, 요즘 차가 다니는 길을 차로(車路), 사람이 다니는 길을 인도(人道)라 한다.

도로는 이렇게 형이상학적인 도(道)와 형이하학적인 로(路)가 합쳐진 것이다. 마음과 몸 역시 마음은 형이상학적이며 몸은 형이하학적이기에 ‘사람들이 가는 길’이란 도로는 선인들이 자연철학적으로 붙인 심오한 뜻이 내포되어 있는 것이다. 이런 옛글에 숨은 진리를 모르고 건성으로 쓰고 말하기 때문에, 사회의 모든 구조가 모순에 빠져 허우적거리고 있는 것이다.

자율신경(自律神經)중에서 신경(神經)을 풀이하면 신(神)이 지나가는 길(經)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불경(佛經)은 부처님이 지나가는 길이다. 즉 신경은 하나님의 마음이 지나가는 길이고, 불경은 부처님의 마음이 지나가는 길이라고 할 수 있다.

자율(自律)은 스스로(自) 자연의 질서(律)를 지켜가는 모든 것을 뜻한다. 그러므로 자율신경은 우주만물이 스스로 지켜야 될 자연의 질서(自律)로, 신(神)이 스스로 지키면서 지나가는 길(經)이라 할 수 있다.

성경에 보면 ‘천국은 마음속에 있다’고 씌어 있다. 즉 하나님은 천국에 계시며, 하나님이 우리 몸에 들어오시는 길이 자율신경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사람들은 하나님, 하느님, 조물주, 창조주, 부처님, 천주님 등 지역에 따라, 문화와 전통에 따라 각기 제멋대로 명칭을 지어놓고, 수 천 년간 자기들 종교만이 진짜이고 다른 종교는 사이비 또는 이단으로 매도하면서 분쟁만 일으키고 있다. 참으로 어리석기 짝이 없는 일이다.

원래 확인할 수 없는 곳엔 거짓말과 가짜가 더 기승을 부리게 마련이다. 예컨대 생리학적으로 보면 현대의학은 경혈과 경락을 찾을 수 없고 확인할 수 없다. 때문에 숱한 의료기술과 약을 만들고서도 제대로 질병을 치유할 수 없어 쩔쩔 매고 있는 것이다.

>>>>>>>>>>>>>>>>>>>>>>>>>>>>>>>>>>>>>>>>

♣ 류 창 열 프로필 ♣


▶ 챔프컨설팅그룹, 자기계발연구원 회장.
▶ 방송인, 작가, 컨설턴트, 이미지트레이너, 천상의 최면요가연구가
▶ 건강과 성공 그리고, 행복 전문 강사, 심성교정연구가.
▶ 각 연수원, 기업체, 단체, 관공서, 자기계발시스템 등, 천여회 강연, 현재 출강 중.
▶ 방송고정출연 : SBS ‘행복찾기’ 특별출연
▶ 매경TV ‘류창열의 건강특급’ 매주 50회 출연
▶ 경인방송 ‘도전건강백세’ 매주 36회 출연
▶ 다솜방송 ‘건강특급’ 매주 102회 출연
▶ 이벤트TV ‘류창열의 살맛나는 세상’ 매주 40회 출연
▶ 스카이TV ‘최면암시의 신비’ 매주 16회 출연
▶ 재능TV ‘파동의학이란?’ 특집출연.
▶ 저서 : ‘심뽀를 고쳐야 병이 낫지’ - 국일미디어 -
목초액이 병을 고친다’ - 리스컴 -
내안의 또 다른 위대한 비밀’

◈ 유통업계 독보적인 신화로 불리는 인간승리자들의 모임-챔프그룹- 의 창업자.

그는 1986년 챔프 신화를 창조해 세일즈맨의 대부, 유통의 황제, 홍보광고 마케팅의 귀재로 불리면서, 당시 젊은이들의 우상이었다.

또한 ‘기업은 사회성이 있어야 한다’ 는 그의 독특한 선진형 투명경영 철학은 챔프 설립과 동시에 미아 찾아주기, 시골총각짝짓기, 효 실천 범국민운동을 국내최초로 실천하여 기업의 문화사업에 기폭제가 되었으며 전과자1기업1명 채용하기, 4대강 살리기, 왜곡된 민족사관 바로잡기, 무의탁노인 및 청소년 양 자녀 맺기 등, 자연환경과 정신환경 개선을 위해 선구자적 역할에 전념하였다.

그는 평소 자아발견 -깨달음- 을 위해 동서양철학, 종교학, 신지학, 카발라마법, 심령과학, 최면학, 기과학, 대체의학, 파동의학, 분자교정의학, 자연방, 민방, 한방, 양방, 요가, 명상, 참선, 기공, 마인드콘트롤 이미지트레이닝 등, 심신수련에 관한 모든 분야에 오랜 체험과 탐구 그리고, 깊은 통찰을 통해, 누구든 무엇이라도 생각, 말로 간절하게 반복하여, 원하면 내면의 전지 . 전능하고 무한 . 영원한 잠재의식 -神- 이 시공을 초월하여 반드시 현실로 표출, 발현시켜준다는 아주 단순·명료한 진리를 깨닫고 확신하게 됨으로써 모든 이들과 더불어 영적으로 정진할 수 있도록 천상의 연금술과 천상의 최면요가를 매주 5일간 공개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