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치약

보건복지타임스 2006. 11. 2. 16:54
728x90
웰빙시대 '기능성 치약' 잇달아 출시
홍재희 기자 (기사입력: 2006/10/30 18:54)

치약의 기능도 날로 다양해지고 있다. 최근엔 일반 기능성 치약에다 한방 성분을 더하거나, 각종 치아질환 예방·증상개선 효과 등을 기하는 제품도 등장하고 있다. 관련 전문가들은 “기능성치약시장은 꾸준한 성장을 하고 있으며, 충치예방과 구취제거의 수준을 벗어나 미백 및 치은염, 치주질환예방 등 다양한 특성의 기능성 치약으로 발전해가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 광동생활건강(주)에서 내놓은 이른바 ‘광동 건치보감 치약’도 그런 추세를 반영하는 신제품중 하나다. 이는 충치예방, 구취제거, 심미효과, 치은염예방, 치주염(치루농루)예방, 치주질환의 예방, 잇몸질환 예방 및 치태제거(안티프라그)등의 이중, 삼중의 건강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 같은 점에 대해 식약청의 인증을 받기도 했다.
최근 시중의 홈쇼핑 상품 가운데 매출 상위에 랭크되고 있는 제품은 대부분 구강관련 품목이다. 이는 종래 기능성치약에 특수 기능이 부가된 치약으로서, 특히 시청자와 구매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흔히 일반치약은 충치예방과 구취제거, 치태제거, 미백효과 등의 효과를 내포하기 마련이다. 나아가 치은염이나 치주질환 예방의 효과를 더한 기능성치약이 출시되고 있는게 최근의 풍조다. 특히 ‘광동 건치보감 치약’의 경우 은의 성분에다, 금은화, 어성초, 키토산, 감초, 상백피, 두충, 솔잎 등 한방 성분이 다량 부가된 대표적인 특수 기능성 치약이다. 이는 나노입자의 순수한 은을 두 차례(은박, 은용액) 함유함으로써 각종 잇몸, 구강질환을 더욱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또 콜로이드성 이산화규소(실리카)라는 고급원료를 사용함으로써 탁월한 미백효과를 자아낸다. 이 제품은 또 잇몸건강에 도움을 주는 금은화, 어성초, 백지, 상백피, 감초, 두충 등 한방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광동생활건강 관계자는 “이처럼 차별화된 제품이 잇달아 출시되며, 시장의 모습을 매번 바꾸고 있는게 최근 구강제품 시장의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홍재희 기자


copyright © 데일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홍재희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생활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데일리뉴스 - 식용버섯재배 기술로 수출일등공신  (0) 2006.12.29
치약  (0) 2006.11.02
녹차  (0) 2006.11.02
<데일리뉴스> 장한 농업인 ....  (0) 2006.11.02
<데일리뉴스> 이런집에서 살고 싶다  (0) 2006.1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