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밑에 있는 언니들만 넣어 주는 게 분명해요!"
오랜 기간 편파 대우를 받았다고 생각하던 언니가
결국 가게를 그만두며 게시판에 고발 글을 올렸어요.
장사도 잘되고 좋은 언니들도 많이 출근하며
고객 평가도 좋은편 이지만...
가재는 개편이고 팔은 안으로 굽는다는 식으로
편을 가르고 이기주의적 성향이 업소 전체에 흐른다면
결국 업소가 망하는 지름길 인데...
심각한 고민을 하게 되었어요
식구들간의 화합과 우애가 최우선인데...
그리고 화합과 우애를 위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도 사실이구요
매일 같은 미팅으로 전날의 문제점과
식구들간의 애로[隘路]사항에 대한 이해와 오해를 풀고
식구들간 협의된
룰을 만들어 편의를 주었고
대기실에는 저의 전화번호를 크게 적어
언니들이 어려운 점이 있을시 언제든 연락하게 하였구요
매달 모범이 되는 언니들을 선정하여 순금 시상도 하고 있는데
어떤 점이 부족하고 문제가 되었던 걸까요?
가볍게 넘어갈 문제가 아닌 듯 했어요
꼭 한번은 짚고 명쾌하게 선을 긋고 가야할 필요성이 있어
특단의 해결책을 마련 하였어요
우선 일정기간 동안 각 팀별로 나간 페이 총액을 뽑았어요
그리고 그 기간 동안의 각 팀별 출근 인원 총수를 산출 했어요
페이 총액 ÷ 출근 인원 총수를 하게 되면
각 팀별 언니들 1인당 평균 수익이 나오게 되고
팀별 평균 수익에 차이가 있다면 언니들이 편파적 대우를 받은 것이고
평균 수익이 동등 하다면 정상적인 운영이 되고 있는 것이거든요
결과를 기다리면서 내심 불안 하였어요
"만약...평균 수익에 차이가 있다면..."
"내가 취해야 할 조치는...-.-;;"
."휘~유~ 안도의 숨을 내뱉었어요"
팀별로 미비한 차이는 보이지만 평균 수익이 거의 같았거든요.
그렇다면 그만둔 식구는 왜 고발 글을 올렸을까요?
그런 것 같아요...
"배 밭에서 갓 고쳐 쓰지 말고 오이 밭에서 신발 끈 매지 말라"는 속담처럼
어떤 위치에 있는 사람은 어떻게 할 것이라는 추측 또는
그렇게 할 것이라는 단정을 하는 것 같아요.
그렇게 하지 않는데도 말이에요. ^^;;
어떠한 위치에 있을 때 그 위치로 인한 피치 못할 오해
이를 풀기 위해서는 더욱 투명하고 합리적인 일처리가
필요하지 않을까요 ^^??
-----------------------------------------------------------------
◈ 유흥문화 컨설턴트 김 성열 대표이사◈ ===========================
20여년 서비스업 현역종사. 마실수록 내려가는 셋트 프라이스 창안으로 국내의 투명하고 합리적인 유흥문화 선도 한경 및 매경, 헤럴드경제, 스포츠투데이, 스포츠서울 등 서비스 관련상 수상 및 대기업강연을 하고 있으며 현재 고객이 주주가 되는 GMC멤버쉽 보라카이 운영대표이다. (주)GMC컨설팅 02-544-2000 www.conf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