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더데일리뉴스 - [T&FC] 중국의 우수한 보이차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보건복지타임스 2008. 5. 16. 12:03
728x90
  뉴스 HOME > 파워인터뷰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T&FC] 중국의 우수한 보이차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홍재희 기자 (기사입력: 2008/05/16 11:43)

* 전북과학대학

   김 동관 교수

현대사회가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요즘 사회적으로 우리의 건강은 항상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 그리하여 건강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 보다 절실히 요구되는 시점에 건강을 보조해주는 차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차 사랑과 미래창조’라는 슬로건으로 전북과학대학 김 동관 교수를 주축으로 결성된 T&FC(대표 김 동관 063-536-9007)는 차의 본고장인 중국에서 맛과 품질이 우수한 보이차 및 기타 차 류를 직수입, 판매하고 있어 건강을 생각하는 현대인들에게 큰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처음에는 경영계열 재학생들의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교육환경 조성으로 창업동아리를 결성한 계기로 시작되었다”는 김 동관 교수는 “지금은 인터넷 쇼핑몰 운영을 통해 중국의 명품 차 문화를 국내에 알리는 지금의 이 자리까지 오게 되었다고 하였다”고 말하였으며 학과 홍보, 마케팅역할을 겸하면서 수익금의 일부는 재학생의 장학금으로 사용하는 의미 있는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중국의 보이차는 다른 차에 비해 맛이 달고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며 이는 위도가 낮으면서도 평균해발이 2500m인 운남지역의 독특한 지역특성으로 차 발효의 최적의 조건으로 탄생되어 차엽의 본래 향과 맛이 손상되지 않고 엽록소 파괴도 거의 없어 우수한 제품으로 꼽히고 있다.

보이차는 알칼리도가 높고, 속을 편하게 하며 숙취와 소화에 큰 도움을 준다, 특히 지방 분해력이 뛰어나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먹을 때 큰 효험을 볼 수 있으며 몸매를 생각하는 여성들에게는 다이어트 효능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어 점점 더 애호가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보이차는 발효연수에 따라 가격차가 현저하게 매겨지고 있어 T&FC에서는 보이차의 판매 시 투명하게 발효연수를 공개하고 있으며, 중국 현지 바이어 추천 제품을 여러 번의 시음과 품평을 거친 후 판매를 결정하므로 제품의 우수성은 자타가 공인할 정도로 우수함을 자랑하고 있다.

국민의 건강을 우선 생각하는 투명경영을 모토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T&FC 김 동관 교수는 ‘차보다 건강을, 건강보다 신뢰를 판매한다’ 는 올바른 자세로 젊은 인력들에게 올바른 사업의 방향을 제시하는 구심점이 되고 있다. www.tnfc.co.kr

[더데일리뉴스 / 홍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