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일전 온 세상을 발칵 놀라게 했던 멜라민 사태로 인해, 인간의 건강에 대한 우려와 염려가 더욱 더 요구 되고 있다. 이렇듯 인재로 인한 위험요소 때문에 우리의 건강이 지속적으로 공격을 받고 있지만, 이와 병행하며 환경적 요소로 인한 인류의 건강이 무방비 상태로 위험에 노출 된 사실을 아는 사람이 과연 얼마나 될까?
각종 내분비계, 피부질환, 기형아 출산의 원인이 되는 환경호르몬이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우리의 건강을 지속적으로 위협하고 있는 이때에, 그 어느 때 보다도 가족의 건강을 책임지는 주부들로서는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제품의 까다로운 선택을 요구 하고 있다.
인간과 고객, 친환경의 미래를 생각하는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오로지 국민의 건강만을 생각하는 (주)해피룸(대표 이호연 031-455-5440)에서 지난 6년간 노력의 산물로 탄생 된, 세계 최초 옥수수로 만든 천연 김치용기 ‘콘락’을 출시하여, 가족의 건강을 생각하는 주부들로부터 큰 호응과 관심을 불러 모으며 화제가 되고 있다.
‘콘락’은 SK네트웍스의 친환경 사출물 에콜그린 PLA를 원료로 한 것으로서, 자체 생분해 되는 특성으로 인해 폐기할 경우 땅속에서 자동 소멸되는 친환경제품이며, 환경마크 및 특허획득(국내특허 제 10-0655914, 국제 특허출원 중)한 안전한 제품이다. 기존 유리용기처럼 색깔이나 냄새가 배지 않고 플라스틱처럼 가벼우며, 옥수수 가공품으로 발화 시 합성수지 유독가스가 배출되지 않고 인체에 무해함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곡물을 이용한 기존의 몇몇 1회용 제품을 다 회성으로 연결시켰다는데 큰 의미가 있는 이 제품은, 충격강도가 높고 수분흡수율이 뛰어나 오랜 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김치 전용용기 ‘콘락’은 9가지 환경호르몬과 각종 환경독소, 중금속 TEST를 모두 무 검출로 통과한 안전한 제품이다. 폐기 시 자연에서 생분해되고(90일 정도) 김치뿐만 아니라 야채, 곡물, 청과물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 후, 세척 시에 냄새나 색깔의 배임이 전혀 없는 프리미엄 식품용기로써 그 특징이 매우 용이하며, 현재 롯데, GS홈쇼핑에서 판매하고 있다.
이미 이제품의 우수성을 입증이라도 하듯, 지난 10월 11일 MBC ‘공감 특별한세상’프로를 통해 멜라민, 환경호르몬 등이 문제화 되고 있는 이 시기에, ‘콘락’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제품임을 다시 한 번 입증해 보인 바가 있다. www.cornlock.com
[더데일리뉴스 / 곽영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