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만물은 인(人) • 천(天) • 지(地)로 구성되어 서로 조화를 이루면서 순환하고 있다. 천기(天氣), 지기(地氣)는 사람(人)의 마음에 의해 순환되며, 하나님(天)은 기를 앞세워 만물을 생성, 생장, 소멸시키게 된다.
따라서 우리 인체는 마음에 의해 경혈이 열리게 되면 경락계→신경계→내분기계→소화계→순환계→근육계→골격계라는 순서로 움직이며 면역계에 의해 건강과 질병이 조절되는 것이다.
이때 자율시경은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을 지배하며,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이 오장오부를 지배하게 된다. 교감신경을 풀이하면 하나님(神)이 오장오부와 공명, 공진, 즉 교감(交感)하기 위해 지나가는 길(經)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부교감신경은 대통령이 있으면 부통령이 있는 것과 같은 원리로 생각하면 된다.
결국 오장오부는 사람이 움직이는 게 아니고 신이 움직이는 것이기 때문에 어느 누구든지 자기의 의지대로 오장오부를 움직일 수 없다.
다시 말해 마음에 의해 경혈이 열리고 경락으로 기가 흐르게 되면 자율신경으로 하나님이 천국(몸)에 들어와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을 통하여 오장오부를 움직인다. 그래서 먹은 음식물이 소화되고 이 영양소가 60조 개의 세포를 먹여 살려 건강을 유지하면서 자연의 질서를 지켜가게 되는 것이다.
또한 우리 주변에는 기 아닌 것이 없다. 수천, 수만 년인지 모르지만 오랜 세월 동안 생활 속에 존재해온 패기, 생기, 활기, 화기, 용기, 냉기, 온기, 혈기, 객기, 기절, 기진맥진, 기분, 분위기, 기후, 공기 등 모든 것이 기로 이루어져 있다.
이렇듯 우리는 늘 기 속에 살고 있으면서도 기를 쉽게 인정하지 않고 있다는 게 오히려 이상한 것이다.
예를 들어 기분 좋으면 소화가 잘 되고, 기분 나쁘면 소화가 잘 되지 않는다. 다시 말해 기분이 좋으면 경혈이 뚫려서 경락을 통해 온몸에 기가 충만하게 되고, 자율신경으로 신이 들어와서 오장오부와 교감하게 된다. 따라서 소화가 잘 되고, 영양소가 혈액을 통해 잘 순환되기 때문에 온몸의 세포가 그 영양소를 잘 먹고 잘 지내게 되어 건강이 유지되는 것이다.
반면 기분이 나쁘면 경혈이 막혀 기가 경락을 통해 온몸에 흐르지 않게 된다. 그러면 신이 자율신경으로 들어오지 못하여 오장오부와 공명, 공진, 즉 교감을 하지 못하게 된다.
그 결과 오장오부가 조화를 이루지 못해 음식물이 부패하고 이 독소가 혈액을 통해 온몸으로 돌아다니게 된다. 그러면 결국 세포가 이 독소를 먹고 괴롭다고 아우성치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병(病)이라는 것이다. 그러므로 병이란 것은 온몸의 세포가 주인에게 기분을 좋게 가지라는 경고신호를 보내는 것이라고 보면 옳다.
>>>>>>>>>>>>>>>>>>>>>>>>>>>>>>>>>>
♣ 류 창 열 프로필 ♣
▶ 챔프컨설팅그룹, 자기계발연구원 회장.
▶ 방송인, 작가, 컨설턴트, 이미지트레이너, 천상의 최면요가연구가
▶ 건강과 성공 그리고, 행복 전문 강사, 심성교정연구가.
▶ 각 연수원, 기업체, 단체, 관공서, 자기계발시스템 등, 천여회 강연, 현재 출강 중.
▶ 방송고정출연 : SBS ‘행복찾기’ 특별출연
▶ 매경TV ‘류창열의 건강특급’ 매주 50회 출연
▶ 경인방송 ‘도전건강백세’ 매주 36회 출연
▶ 다솜방송 ‘건강특급’ 매주 102회 출연
▶ 이벤트TV ‘류창열의 살맛나는 세상’ 매주 40회 출연
▶ 스카이TV ‘최면암시의 신비’ 매주 16회 출연
▶ 재능TV ‘파동의학이란?’ 특집출연.
▶ 저서 : ‘심뽀를 고쳐야 병이 낫지’ - 국일미디어 -
목초액이 병을 고친다’ - 리스컴 -
내안의 또 다른 위대한 비밀’
◈ 유통업계 독보적인 신화로 불리는 인간승리자들의 모임-챔프그룹- 의 창업자.
그는 1986년 챔프 신화를 창조해 세일즈맨의 대부, 유통의 황제, 홍보광고 마케팅의 귀재로 불리면서, 당시 젊은이들의 우상이었다.
또한 ‘기업은 사회성이 있어야 한다’ 는 그의 독특한 선진형 투명경영 철학은 챔프 설립과 동시에 미아 찾아주기, 시골총각짝짓기, 효 실천 범국민운동을 국내최초로 실천하여 기업의 문화사업에 기폭제가 되었으며 전과자1기업1명 채용하기, 4대강 살리기, 왜곡된 민족사관 바로잡기, 무의탁노인 및 청소년 양 자녀 맺기 등, 자연환경과 정신환경 개선을 위해 선구자적 역할에 전념하였다.
그는 평소 자아발견 -깨달음- 을 위해 동서양철학, 종교학, 신지학, 카발라마법, 심령과학, 최면학, 기과학, 대체의학, 파동의학, 분자교정의학, 자연방, 민방, 한방, 양방, 요가, 명상, 참선, 기공, 마인드콘트롤 이미지트레이닝 등, 심신수련에 관한 모든 분야에 오랜 체험과 탐구 그리고, 깊은 통찰을 통해, 누구든 무엇이라도 생각, 말로 간절하게 반복하여, 원하면 내면의 전지 . 전능하고 무한 . 영원한 잠재의식 -神- 이 시공을 초월하여 반드시 현실로 표출, 발현시켜준다는 아주 단순·명료한 진리를 깨닫고 확신하게 됨으로써 모든 이들과 더불어 영적으로 정진할 수 있도록 천상의 연금술과 천상의 최면요가를 매주 5일간 공개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