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커뮤니티 포털 로이월드에서 인기 캐릭터 뿌까와 함께 하는 커뮤니티 ‘러브틴’을 12월 18일 오픈 했다.
‘뿌까’는 2003년부터 작년까지 꾸준히 캐릭터 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해 온 인기 캐릭터이며 현재 해외에서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중이다. 로이월드는 뿌까 캐릭터를 통해 청소년의 이성 고민과 청소년들의 사랑 이야기를 함께 할 수 있는 청소년 커뮤니티 서비스 러브틴을 선보였다.
러브틴의 특징은 청소년들이 고민을 털어놓고 조언을 줄 수 있는 ‘사랑의 카운셀러’ 코너를 통해 청소년의 이성 고민을 또래 친구인 청소년들이 직접 들어주고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청소년들 만의 의사 소통을 최우선으로 하는 서비스라는데 있다.
또한, 청소년들에게 친근한 뿌까 캐릭터를 통해 평소에 상담하기 어려운 이성 문제도 가벼운 마음으로 터놓고 이야기 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외에도 예쁜 인터넷 메일 보낼 수 있는 ‘러브레터’, 뿌까의 플래시 애니메이션을 즐길 수 있는 ‘뿌까 극장’ 등이 있다.
로이월드 관계자는 러브틴을 통해 청소년들의 이성고민을 건전하고 긍정적으로 해결할 수 있고 어른들의 입장에서 청소년 선도가 아닌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사랑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갈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http://www.roiwor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