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를 탈출하여 자연속에서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는 곳이 없을까? 하고 생각하는 직장인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된다. 최근 기업연수와 레져를 통한 차별화된 프로그램과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국내 기업연수 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는 아웃도어트레이닝 전문기업인 (주)스카디(대표 이 성진 031-775-3810)이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다.
양평 한화리조트 내에 위치한 이 회사는 젊은 기업이다. 젊은 인재들의 생각들로 창조적이고 활기찬 프로그램들로 구성된 기업연수와 레져의 대표적 기업이다.
서바이벌 게임, 트레져 헌터, 다운타운 터치다운, 명랑운동회, ATV 오프로드 체험, 챌린지코스, 수상레져, 전원문화 및 천문관측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 중 트레져 헌터는 미국 PA사에서 안전성 검증과 인증을 받은 신개념 아웃도어프로그램으로 국내에서 처음 시도돼 각광을 받고 있다.
이 프로그램들은 (주)스카디의 인적관리의 기준에 ��추어 구성된 프로그램들이다. 이 회사는 프로그램 개발팀, 현장관리팀, 마케팅팀으로 나뉘어져 있어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프로그램 운영으로 유명한 곳으로 여타 다른 기업과는 그 운영 프로그램부터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이는 직원들의 직접 해외 출장을 토대로 몸소 겪은 레져 활동을 통해 장, 단점을 구분하여 개발에 참고하여 개발된 프로그램으로 싱가폴, 중국, 홍콩, 대만의 동종기업과 교류, 공유하여 완성된 프로그램이며 전문가들에게 자문을 통한 우리나라 기업에 맞는 프로그램인지 판단하여 실행한다.
이 회사의 기업연수 프로그램은 액션러닝을 통한 팀 빌딩과 리더십훈련을 강화하여 호평을 받고 있으며 국내 유수의 기업과 기관의 연수를 맡아 진행한바 있다. 특히 기업 연수 시 기업 측 연수 담당자들과 긴밀한 사전 협의와 검토, 시뮬레이션 답사를 거쳐 일정을 확정하며 기업연수문화가 잘 발달된 해외 여러 나라들로부터 벤치마킹의 요청이 끊이질 않고 있다.
양평에서 5대째 살고 있는 이성진 대표는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열심히 도전하고 노력하면 큰 꿈은 이루어 질것”이라고 믿고 있으며 “끊임없는 프로그램 개발과 현재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였다. 또한 “더욱 많은 교육생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조직의 공동 목표를 향해 협동할 수 있는 태도를 배워 갈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 이라고 하였으며 “양평 지역사회 봉사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고 말하였다.
(www.funtojo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