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더데일리뉴스 - 차세대 스포츠센터, X-rose 웰빙센터 인기상종가

보건복지타임스 2007. 6. 18. 14:29
728x90
  뉴스 HOME > Best Company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차세대 스포츠센터, X-rose 웰빙센터 인기상종가
차별화된 시설과 최고수준의 퍼스널트레이너 양성소
홍재희 기자 (기사입력: 2007/06/11 14:37)

여름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여성들은 시원한 비키니를 입고 날씬한 각선미를 뽐내기 위해, 남성들은 남성만의 상징인 우람한 근육을 위해 저마다 제각각 헬스장이며 수영장 등 체육시설이 있는 곳으로 출근하다 시피하며 날씬하고 우람한 체격을 가꾸기 위해 동분서주 하고 있다. 이러한 때에 차별화된 시설과 최고수준의 전문트레이너, 고객만족 서비스로 무장한 신개념 스포츠센터 프랜차이즈가 대구에서 출범하여, 6개월 만에 전국적으로 웰빙센터를 오픈해 차세대 스포츠센터의 떠오르는 샛별로 침체된 업계에 새로운 활력소를 불어넣고 있다.
다름 아닌 스포츠 전문기업 (주)피플앤펀스포츠(대표 이해섭 www.xrose.co.kr) ‘x-rose 웰빙센터다.

올해 31세로 최연소 스포츠사업 CEO인 이해섭 대표는 일찍이 신개념 웰빙 스포츠센터를 표방하여 회원각자의 상태를 체크해 최적의 운동법을 소개받는 최첨단 시설로도 유명한 곳이다. 또한 퍼스널트레이너를 양성하는 ‘Body CEO Academy’ 를 통합 전산화 ‘유비쿼터스 멀티 트레이너’를 준비하고 있어 FTA 이후 주목받는 유망직종으로 국민건강과 웰빙 생활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가 된다고 x-rose 웰빙센터의 우승민 총괄이사는 말하였다.

BODY CEO Academy는 개인전용 주치의 트레이닝으로 각 개인마다 다른 신체의 특징과 개개인의 다른 활동환경에 맞춰 직접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본인에게 맞는 운동처방을 내려주는 첨단 휘트니스 프로그램이다. 기존의 헬스코치(또는 관장)는 단순한 기구사용방법이나 획일적인 기구사용횟수를 알려주는 것으로 운동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왔던 것에 반해 개인 주치의 트레이닝은 구체적인 운동방법을 제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GX (group exercise) 골드, 실버 2종류의 GX, CS 고객서비스 친절 교육 고객 감동서비스교육, 이미지 메이킹, 패션, 운영(경영), 관리, 영업, 레크레이션, 웃음 치료, 스포츠 마사지, 두뇌관련 뇌 호흡(단전호흡)등 여러 가지를 통합 프로 멀티 트레이너를 양성하는 세계 최초의 전문교육기관이다.
고객과 Group 또는 one-To-One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Professionalism을 배양하여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은 물론 Communication Skill등을 갖출 수 있게 하는 전문 교육기관이다. 또한 소아비만 어린이 관리 kids fat down 시스템 등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받아들이고 연구하여 센터(사람)의 부가가치와 차별화된 트레이닝을 개발 연구하는 연구소이다.

Personal Training에 대한 욕구는 서양에서도 최근에 엄청나게 증가하고 있으며, 곧 국내에서도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 할 것이다.
서양에서도 10년 전에는 퍼스널 트레이닝은 운동선수, 연예인, 유명인 또는 부자 등 특수층에서만 이용했으며 현재에는 보편화되어 있다. 국내에서는 2년 전부터 외국계 휘트니스 센터에서 이 제도사용을 기점으로 하여 확산일로에 있으나 전문적인 시스템과 노하우 그리고 인력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이다. 평생 직업이 될 수 있고, 자부심과 고소득이 가능한 전문직으로 발전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고객들은 고품질 지도는 물론 진실한 감정까지 원한다. 그러므로 친절하고 따뜻한 마음을 갖추고 있는 지도자가 필요하다.

(주) 피플앤펀 스포츠의 우승민 총괄이사는 태국, 캐나다 유학시절 (IFBB) 프로 보디빌더 미국인 스승 "DENNIS JAMES"의 수제자로 운동을 배우며 퍼스널 트레이닝의 기본원리와 인체 해부학적 운동방법을 배우고 그 실천으로 2005년 캐나다 전국 대회에서 당당하게 헤비급 3위를 입상 경험을 하였다. 여기서 고객에게 즐거움을 줄수 있는 FUN 교육하여 힘든 운동을 재미있고, 즐겁게 트레이닝 할 수 있는 효과에 집중을 하고있다.

우승민 총괄이사는 현재도 끈임 없는 교육 아이템 개발로 고객의 삶에 생활 실천적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G-PT) 그룹 퍼스널 트레닝을 전국 엑스로즈 웰빙센터 8개 클럽에서 시행하고 있으며, 개인 PT의 금전적 부담을 고객에게 주는 것 보다 고객 입장에서 원하는 시간에 배우고 싶은 근육운동을 무상 제공 할 수 있는 혁신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다.
“자기 자신의 건강뿐 아니라 고객의 건강이 가정의 건강과 국가의 건강을 좌우 한다”고 (주) 피플앤펀 스포츠의 우승민 총괄이사는 이것이 우리 회사의 경영 이념이라고 피력하였다.